이메일 잘 쓰는 법

NewsPeppermint

중요한 이메일에 답장이 오지 않아 고민이신가요? 회사원들은 하루 평균 100개 이상의 이메일을 주고 받습니다. 누군가의 눈길을 끌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죠. 여기 인사교육팀 버지니아의 이메일의 예를 들어 어떻게 이메일을 써야 할 지 알려드리겠습니다. 먼저 글을 쓰기 전에 1) 이메일의 목적이 뭔지, 2) 누구에게-언제 보내며-무엇을 쓸 지, 3) 시각적인 이메일 구조는 어떻게 할 지 결정한 후에 시작하세요.

원본 메일입니다.

받는 사람: 블루 회사 팀장 전체
보내는 사람: 교육 담당 팀장 버지니아 브라운
날짜: 2013년 5월 30일 금요일
시간: 5:00 pm
제목: 신규사원 교육

팀장님 여러분,

신규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중요한 변경사항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이 이메일을 씁니다. 원래 계획대로 8월 15일- 20일 뉴욕 지점에서 교육을 시행하는 대신 각각 다른 날짜에 뉴욕, 샌프란시스코, 신시내티 세 지역에서 지역별 교육을 시행하려 합니다. 최고의 강사들이 각 지역을 직접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. 귀팀에 신규사원이 있다면, 어느 지역에서 교육을 받는게 좋은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교육 일정 (8월 10-14일 뉴욕, 15-19일 샌프란시스코, 20-24일 신시내티)에 맞출 수 없을 경우 제 비서 프란시스 노르델(내선 2345번)에게…

View original post 406 more words

Leave a comment